넓고 넓은 공원
 
Central Park




 
뉴욕의 허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센트럴 파크' 입니다.
 
동서로 약 800m,  남북으로는 4km 에 이르는 3.41㎢ 의 거대한 직사각형의 공원.
 


 
 
 
딱히 공원이나 아름다운 자연 환경.. 같은 것에 관심은 없지만,
 
'나홀로 집에 2'의 '케빈'이 비둘기 아줌마를 만난 곳이 바로 여기죠..
 
 
 
 
 
 
 
그래서 왔습니다.
 
센트럴 파크!
 
 
 
 
 
 
 
 
굳이 우리 말로 옮기자면,
 
'중앙 공원' 정도 되겠네요.
 
 
 
 
 
 
 
 
추운 날씨였지만 햇볕이 쨍~ 하여 시야는 탁 트여 있네요.
 
 
 
 
 
 
 
센트럴 파크에는 산책로, 호수, 연못, 분수, 아이스링크, 동물원까지
 
정말 많은 시설들이 있다고 하네요.
 
 
 
 
 
 
 
 
 
물론 '나홀로 집에2' 말고도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뉴욕의 가을'
'세렌디피티'
'러브인 맨하탄'
 
등 다양한 영화의 배경이기도 했지요.
 
 
 
 
 
 
 
 
 
전체를 다 구경하려면 2시간이 넘게 걸린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발길 닿는 대로 ..
 
걷다보니 나온 벨베데르 성Belvedere Castle)
 
 
 
 
 
 
 
 
군것질 중인 뉴요커들
 
 
 
 
 
 
 




 
 
겨울 스러운 앙상한 나무
 
 
 
 
 
 
 
 
이건 뭐하는 열매인가요?
 
 
 
 
 
 
 
 
 
550만달러를 들여서 만든 센트럴 공원
 
 
 
 
 
 
 
세계적 관광 명소이기도 하다구요.
 
 
 
 
 
 
 
연간 400만 명 정도가 센트럴 파크를 방문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 하죠?
 
 
 
 
 
 
 
 
놀이터가 있으면
 
 
 
 
 
 
 
 
 
그네를 타야죠~
 
 
 
 
 
 
 
 

센트럴 파크는 연중 무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안전과 보안을 위해 새벽 1시 ~ 6시 사이에는 출입이 금지된다고 하네요.
 
 
 
 
 
 
 
 
 
 
 
센트럴 파크에 심어져 있는 나무만 해도 50만 그루가 넘는 다고 합니다.
 
정말로 '뉴욕의 허파' 맞네요!!
 
 
 
 
 
 
 
 
겨울의 공원은 쌀쌀하지만,
 
여름 즈음에 돗자리 가지고 와서 잔디밭에 앉아 도시락을 까먹으면 참 좋을 것 같았어요.
 
그러려면...
 
뉴욕을 여름에 가야겠죠?
 
 
슬퍼2
 
 
 
 
 

 

 

+ Recent posts